
1월 20일 일산 풍동 청완 김석 시인댁에 볼일이 있어 방문하였다. 그날 개그콘서트 “백수의 일기”에 출연하였던 개그맨 고혜성 씨가 청완님 댁을 방문한다고 한다. 필자는 억지웃음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개그 프로를 잘 보지 않아 처음에는 정확히 누가 오는지 몰랐고 단지 연예인을 가까이서 본다니 무척 궁금하였다.
고혜성 씨는 젊은 여자분과 함께 방문하였다. 앞으로 결혼하실 분이라 한다. 고혜성 씨가 35세고 여자분이 25세라 한다. 10년 터울로 5월에 결혼 계획이다. 방문은 이번 4월에 지인과 함께 창업하는 Afternoon 정오 신문의 내용과 관련 한 일이다. 청완님께서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
다과를 들며 필요한 이야기를 나누고 근처의 식당에서 식사하였다. 볼 일을 마치고 헤어질 때 고혜성 씨는 이번에 출판한 '고혜성의 자신감 대통령' 책을 사인 하고 선물로 주었다. 개그맨이 쓴 책이라 처음에는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책을 읽어 보고 나서 크게 감동하였고 고혜성 씨를 다시 보게 되었다.
어려운 가정에서 태어나 다양한 직업을 전전하며 해당 분야에서 항상 최고가 되려고 하였던 그 무서운 적응력, 힘든 일이 닥쳐 쓰려져도 오뚝이처럼 일어서는 끊임없이 샘솟는 의지력, 아무리 힘들어도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무조건 할 수 있다는 그 자신감이 부러웠다.
|
안 되는 것은 없다 다 된다!
꿈이 없으면 만들면 된다 자신감이 없으면 가지면 된다
돈이 없으면 벌면 된다 여자가 없으면 찾으면 된다
직업이 없으면 구하면 된다 배운 게 없으면 배우면 된다
안 되는 게 있으면 한 번 더 하면 된다
한 번 더 해도 안 되면 열 번 하면 된다 열 번 더 해도 안 되면 백 번 하면 된다
백 번 더 해도 안 되면 천 번 하면 된다 천 번 더 해도 안 되면 만 번 하면 된다
만 번 하면 이 세상에 안 되는 것이 없다 다 된다!
고혜성 ^^ |
필자는 인생에 한두 번의 실패와 어려움에 금방 주저앉아 백수로 전락했는데 고혜성 씨 불굴의 정신에 나이는 한참 후배지만 존경하게 되었다. 사회 경험을 필자보다 더 많이 하였으니 사회 경험 선배다. 그는 우리 사회의 생산적인 사람임이 분명하다. 그와 같은 사람이 많아야 사회가 발전한다.
그의 저서 '고혜성의 자신감 대통령'은 어려움에 부닥친 이들에게 확실한 용기를 줄 것이 분명하다. 그가 이번 4월에 창업하는 정오 신문이 정오에 그림자가 가장 적어지듯이 사회의 어둠을 없애고 세상을 밝게 해주는 신문이 되었으면 한다. 그의 책이 많이 팔렸으면 좋겠고 그가 하는 모든 사업이 꼭 성공하기를 기원한다.

기념 사진
좌측부터 청완 김석님, 고혜성 씨와 예비 신부님, 청완님 사모님
(주)자신감코리아 www.jasingam.com 고혜성 미니홈피 www.cywolrid.com/gohyesung 고혜성 이메일 heasunggo@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