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 취미/중국 수석

중국 수석-134

정의&자유 2009. 2. 18. 00:09

중국 수석-134

2009년 2월 18일


작년 9월 6일 중국 수석 115로 소식이 끊어졌었는데 올해 초 언젠가부터 다시 중국 진석헌에서 메일을 보내주었습니다. 언젠가 우연히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보니 중국 수석 메일이 스팸 메일로 자동 분류되어 스팸 메일함에 있었습니다.

스팸 메일함은 15일이 지나면 자동 삭제되기 때문에 언제부터 다시 보내주었는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다시 수신메일로 분류하여 보관하고 있는데 계속 보내주어 다시 중국에서 받은 메일의 중국 수석을 소개할까 합니다.

필자도 한때 컴퓨터가 고장 나서 중한 번역 프로그램이 날아가 다시 구하기 어렵고 일본 사이트에 중일, 일한 번역을 무료로 해주는 사이트가 있어 제가 유일하게 그나마 조금 할 수 있는 외국어인 일본어 사이트를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본래 중국어 문장 자동번역이 상당히 미흡한데 일본어를 거쳐 하는 번역이라 진행상 많은 어려움이 있겠습니다만 수석을 보고 즐기는 것은 중국이나 한국이나 비슷하리라 봅니다. 이해되는 부분만 참고하고 나머지는 추정해서 메우겠습니다.

수석의 색상은 한국은 오석, 청석, 초코석 등 무게있고 점잖은 짙은 색을 선호하나 중국은 색이 복을 가져다준다고 믿고 있으며 오행사상에 맞춰 청, 홍, 흑, 백, 황을 두루 좋아합니다. 특히 황색은 땅의 색이라 하여 더 선호하고 있다는 것을 참고로 말씀드립니다. 그럼 중국 수석 이번 주부터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중국 메일 내용

《秦石轩周末赏石》(진석헌주말수석감상)이 2년 반 계속되어 제134호까지 발표하여 매주 석우들에게 수석감상의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 秦石轩周末赏石》는 흔들리지 않고 계속 될 것이며 석우들의 관심과 지지도 계속 될 것입니다.

새해에도 계속되는 석우 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지지에 감사합니다. 진석헌은 새해에도 의연하게 다양한 것을 받아들이고 실제를 존중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날이 갈수록 좋아지는 진석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지지에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중국 메일 본문


亲爱的朋友:    
    你好!

   《秦石轩周末赏石》历时二年半已发布到第134期,“周末赏石”已成为石友们每星期喜见乐闻的赏石栏目 ,“周末赏石”的持久不衰,是离不开石友们长久的关心和支持。新年来临之际, 秦石轩再次衷心地感谢所有关注、支持“周末赏石”栏目的朋友们。

   秦石轩在新的一年中,仍将坚持“海纳百川,求精求实”的指导思想,把“周末赏石”栏目越办越好, 让更多的石友在《秦石轩周末赏石》的平台上各显神通。谢谢大家继续支持!

-秦石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