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며!/해외 여행
중국 황산, 항주 4박 5일 여행
정의&자유
2015. 4. 9. 23:27
♣ 중국 황산, 항주 4박 5일 여행
2015.4.9.
아내는 여행을 무척 좋아한다. 처녀 시절에는 친구들과 자주 놀러 다녔다고 한다. 일본 오키나와를 다녀오고 일정이 짧았는지 아내는 또 다른 해외여행 상품을 알아보고 있다. 누군가에게 유럽 쪽이 좋다고 말을 들었는지 그쪽을 알아본다. 유럽은 거리가 멀어 비행기 요금이 비싸 비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보통 일정도 길다. 뭐 벌써 알아보고 있느냐고 하니 안가면 혼자라도 갈 생각이다. 아내는 친구들과 여행 목적의 계를 들어 여자들끼리 여행을 가곤 했는데 나이가 들어서는 시간 맞추기 힘든지 요즈음은 뜸하다.
그래서 함께 가려고 할 때 군말 없이 부지런히 쫓아가야 한다. 다른 사람 말을 들어보면 인생에서 부부가 모두 건강한 기간이 그리 길지 않다고 한다. 젊을 때는 바빠서 여행 가고 싶어도 못 간다. 또 물질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함께 해외여행을 다녀온 추억도 부부 행복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여행에 거부적인 필자도 최근 몇 번 여행을 다녀오니 장기 여행에 적응도 되고 부정적인 시각도 많이 가신다. 이제 가기 시작하는 여행 가보지 않은 곳이 얼마나 많은가?
그래서 가까운 중국에도 분명히 좋은 곳이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어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10대 절경에 중국 황산이 들어있다. 그런 곳이 좋다고 말하니 아내도 수긍하는 눈치다. 사실 장가계에 가고 싶었지만, 아내는 그곳에 벌써 다녀왔다. 그래서 황산으로 정하고 3박 4일로 비수기에 클래식에서 가장 저렴한 상품을 골라 가게 되었다. 일행은 우리 부부와 아내 동네 여자 지인 두 사람 모두 4명이다. 아내는 재미있는지 인터넷에서 수시로 여행 상품을 들여다보았다.
그러다 서호가 추가되어 4박 5일이면서 요금이 같은 상품을 발견하고 그리 옮기자고 하여 최종 4박 5일 상품으로 결정하여 다녀왔다. 여행 일정은 1일차 황산 재래시장 "청대옛거리" 관광, 2일차 황산 관광과 발마사지, 3일차 천도호 유람선 관광, 황산첨, 천지섬 관광, 4일차 서호 유람, 성황각 관광, 5일차 황산 휘주박물관 관광을 끝으로 황산 공항에서 귀국하게 되어 있는데 비가 와서 첫날 휘주박물관 관광을 하여 마지막 날은 두 군데 쇼핑하고 귀국하였다. 상세한 내용은 정리되는 대로 계속해서 올리겠습니다.
|

황산 휘주박물관

황산 재래시장 "청대옛거리"

기암절벽 황산

항주 천도호

천도호 천지섬

선비 허선과 백사의 슬프고도 아름다운 사랑의 전설이 있는 서호

성황각

사랑의 전설을 표현한 송성가무쇼

황산에 있는 중국 농산물 판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