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자유
2015. 7. 27. 10:37
♣ 스마트폰 충전기 2015.7.27.
스마트폰 충전기 여행 다녀와서 종종 잊어먹곤 하죠? 저도 벽에 꽂아 놓고 충전해놓고는 스마트폰 뽑아서 다른 것 확인하다 충전기 뽑아서 챙기는 것 잊어먹었습니다. 다시 찾으러 갈 수도 없고 후회해도 소용없네요. ㅜ.ㅜ 그래서 살까 하다가 아내가 자기 것 같이 사용하자고 해서 한동안 함께 사용했는데 간혹 동시에 충전할 때 불편하더군요. 아이들 종종 스마트폰 바꾸고 해서 여유분 있는지 알아봤더니 없다고 하더군요.
아이들 직장에 나갈 때 뽑아서 사용하고 다시 갖다놓고 하는 것도 불편하더군요. 처음 스마트폰 구매 시 아내가 갑자기 사준다고 하여 잘 모르는 상태에서 공짜폰만 찾다가 대리점 직원이 하라는 대로 했다가 후진 스마트폰에 34 요금제로 월 26,000원 정도 나오게 계약이 되었는데 (이것도 휴대폰 사용 시보다 만원 가량 더 나와 아내가 인심 쓴 것임) 나중에 알아보니 3년 약정으로 되어 있어 아직 계약 기간이 1년 5개월 정도 남았네요. ㅜ.ㅜ
스마트폰을 바꾸고 싶긴 해도 계약 기간이 남아있고 할인을 많이 받아야 하니 알아보아야 할 것이 많아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스마트폰 충전기를 하나 사기로 했네요. 스마트폰 충전기 1만 원대 사기도 그렇고 안 사서 쓰자니 약간 불편해서 잠시 사용할 것이라 염가형을 찾아보았습니다.
검색해보니 스마트폰에도 여러 종류가 있더군요. 고속(급속)충전기도 있고 멀티형충전기도 있네요. 급속 충전기 충전시간 그렇게 많은 차이가 나지 않고 전압을 높게 하여 충전해서 배터리에 무리가 간다고 하니 급할 때 이용하게 경제적 여유 있으신 분들은 구매해 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또 멀티형충전기는 3만5천 원대 가격으로 USB 5 포트가 있어 동시 충전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거나 여러 종료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 있으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USB 케이블이 하나는 동봉되어 있고 5개 포트 동시에 사용하려면 추가로 USB 케이블이 4개 더 필요합니다. 저는 잠시 사용하려고 염가형을 찾았는데 다이소에서도 판다고 하고 가격은 단돈 3천 원이라고 하네요. 다이소에 없다고 하시는 분도 있는데 조금 큰 곳에 가면 다 있습니다.
구매해서 보니 가격이 써서 그런지 원산지가 중국이고 USB 케이블 분리형이 아니고 일체형이라 아쉬웠습니다. 충전은 잘 되고요. 컴퓨터와 연결할 일이 없으시거나 나이 드신 분들은 사용하기에 불편하지 않을 것입니다. 검색하는 과정에서 다른 분들이 스마트폰 충전기 관련 자료 올려놓아 따라 해 보았는데 뜻밖에 길어졌네요. 복 중의 날씨 더위 잘 피하시기 바랍니다.
|


5핀 충전기 포장 박스

케이블과 소켓 일체형입니다.

충전 잘 됩니다.


정품은 USB 케이블이 분리가 되나 다이소 판매 염가형은
분리가 되지 않는 일체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