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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당은 역사교과서 국정화 저지 입법을 당장 중단하라

정의&자유 2017. 1. 20. 20:55

야당은 역사교과서 국정화 저지 입법을 당장 중단하라
     2017.1.20.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20일 역사 교과서 국정화 저지를 위한 ‘역사 교과용 도서 다양성 보장에 대한 특별법’(국정 역사 교과서 금지법)을 통과시켰다. 야당은 대한민국을 북한 지역 정부로 격하시키려 하는가? 역사교과서에 북한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수립이라는 국가로 표기되어 있으나 대한민국은 '대한민국 정부' 수립으로 되어 있어 정부로 표기되어 있다. 한마디로 한반도 정통성이 마치 북한에 있는 것처럼 보인다. 대한민국 헌법은, 한반도의 유일한 정통성 있는 국가가 대한민국"이라고 되어 있다.


당연히 역사 교과서를 헌법에 맞게 고쳐야 한다. 국정화 역사교과서는 대한민국 정체성에 대해서 한국사 교과서 250쪽에 '대한민국 정부가 구성됨으로써 대한민국 임시 정부의 법통을 계승한 대한민국이 수립되었다(1948.8.15)'고 썼다. 현행 교과서에서 '대한민국 정부 수립'이라고 표현한 내용을 '대한민국 수립'으로 고친 것으로, 대한민국의 건국을 1948년 8월 15일로 규정했고 북한에 대해서는 현행 교과서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수립'이라는 표현을 '북한 정권 수립'으로 고쳤다. 올바른 대한민국 역사이고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이렇게 가르쳐야 한다.


민주당 문 전 대표는 역사 교체해야 한다고 했다. 다른 것은 몰라도 이것은 맞는 말이다. 지금까지친북성향으로 된 역사교과서를 이제는 균형 있게 제대로 잡아 바꿔야 한다. 또 좌익진영은 국정화는다양성을 훼손한다고 하는데 학생들이 검정 교과서로 배우면서 여러 책을 동시에 공부하는가?그렇지 않다. 심지어는 국정 검정 혼용으로 사용하기로 했는데도 정부의 집필기준을 따르지않겠다고 한다. 좌익 역사학자들이 이렇게 기준을 따르지 않으니 국정교과서로 가려고 한 것이다.요리조리 피하면서 말장난하지 마라. 


북한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라고 국가로 지칭하고 대한민국은 대한민국 정부로 지칭하여마치 북한 인민 공화국의 남한 지역 정부로 전락시키려는 의도이며 한마디로 어린 학생들을 북한교과서로 교육하는 것이 아니고 무엇인가? 당장 고쳐야 한다. 야당은 북한은 국가로 기술하고한국은 정부로 기술하려는 의도가 무엇인가? 이것부터 밝혀야 한다. 그렇지 않아도 친북 성향의민주당이 정권을 잡으면 안보에 대해 상당히 우려하는 국민이 많다. 역사교과서부터 이렇게왜곡해서 교육하려 한다면 야당에 국가 정체성이나 있으며 북한의 적화통일 야욕을 막아낼 수있을지 심히 우려된다. 당장 국정화 역사 교과서 저지를 위한 입법활동을 중단하라.



대한민국 건국

1919년 3월 1일 항일 독립운동
1919년 4월 13일 임시 정부 수립
1945년 8월 15일 일제로부터 광복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국가수립

1910년 힘 약한 조선, 왕도 허약하고
똘똘 뭉쳐 저항 한번 해보지 못하고
주권을 잃고 일제에 합병당하니
오호통재라!

일제의 탄압과 정신문화 말살에도
독립과 애국의 의지는 흔들리지 않았고
31운동으로 독립운동을 세계에 알리고
임시 정부 수립하며 일제에 저항

일제가 연합군에 패배하여 독립하고
영토와 국민 그리고 주권을 찾아
국가의 기본 요소를 갖추었으니
독립 국가로 출범하게 되다

대한민국 국가는 일제에 항거한 31운동
정신과 임시 정부 정통성을 이어받아
정식 독립 국가로 건립되었는데
건국이다 아니다 논란이 웬 말

광복 후 71년 독립 국가로 번영 누리니
다시는 국력이 쇠퇴하여 일제 식민지나
중국 속국이 되어 주권 잃은 국가를
후손에게 물려주어서는 안 된다.

2016.8.30. 소석素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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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일 오늘의 소식

 교육부가 31일 국정교과서 최종본을 공개하면서 수정 의견 총 760건을 받아들여 수정했다고 하며
내년부터 검정 역사 교과서에 '대한민국 수립'과 '대한민국 정부 수립'이라는 표현을 모두 쓸 수
있도록 했다고 한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대통령이 탄핵 소추 중이라 반대 여론에 끌려
다니는 것이 안타깝다. 국가 정체성 관련해서는 흔들려서는 안 된다. 북한도 정부 수립으로
반드시 낮춰야 한다. 그런데도 좌익 진영은 국정 교과서를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니
참으로 한심한 일이다. 국 검정 동시에 사용하기로 했으니 자신 있으면 경쟁해서 이기면
될 것 아닌가? 그렇게 자신이 없는가? 질로 승부해야지 내용이 자신 없으니 집단 폭력을
행사하여 경쟁자를 없애려 해서야 되겠는가? 좌익 역사학자들은 내용과 질로서
승부해야 할 것이다. 교육부는 많은 예산이 들어간 사업이다. 국정교과서
추진을 차질 없이 진행해야 한다.



2월 8일 오늘의 소식


교육부가 신학기부터 국정 역사 교과서를 시범 사용할 연구학교를 공모하고 있는데 연구학교를
긍정 검토하는 학교에 전교조 간부들이 다녀가면 포기하는 사태가 속출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좌익의 이런 조직적 위협과 폭력을 우려했는데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이렇게 그냥 내버려 두면
연구학교 지정이 하나도 생기지 않을 수 있다. 교육부는 좀 더 강한 제도를 적용하거나
전교조의 조직적 위협을 막을 수 있는 수단을 마련해야 한다. 그리고 전국 시도별로
최소 몇 학교 이상 의무적으로 지정하도록 지시하여 국정 역사교과서 연구학교
지정이 무산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2월 9일 오늘의 소식


교육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정교과서 연구학교 지정이 학교장에게만 맡겨 교육청의 반대와 좌익
단체들의 조직적인 방해로 거의 전혀 없는 실정이라고 한다. 초기 찬성한 단체들도 이런 불리한
여건 속에서 공모한다고 하지 못하고 있다. 교육부가 총대를 메야 한다. 각 시도 교육청별로 큰
학교 중심으로 00%선 의무적으로 할당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많은 예산과 시간을 들여 만든
국정교과서가 자칫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 교육부는 정신 차려야 한다.



2월 18일 오늘의 소식

국정역사교과서 연구학교로 신청한 학교가 이제 문명고 한 곳만 남았다고 한다. 5565:1이라고
한다. 완전 참패다. 정부 교육부의 한심한 행정에 화날 뿐이다. 교학사 경험했으면 알 수 있는데
똑같은 환경을 만들어 놓아 똑같은 결과를 만들고 있다. 좌익 단체의 그 집요하고 조직적인 반대에
두손 두발 다 들었다. 미래 세대를 위해 더 나은 교육 환경이 되기를 기대했지만 모두 물거품이다.
대한민국은 태어나지 말아야 할 나라였다고 주장하는 이들이다. 자학적인 역사관을 가르친다.
헬조선, 흙수저인 대한민국이다. 지금 30~ 40대이면 어떤 세대인가? 40대라 해도 그들이
20대일 때 대한민국은 80년대 중반 북한과 경제적인 격차를 벌리고 안정적으로 발전
하는 시기다. 전쟁의 참상이나 가난의 어려움을 알 수 없다. 그들에겐 책에서 나오는
이상적인 국가관만 있을 것이다. 주변에서는 중국의 동북공정과 일본의 독도 침탈,
북한 삼대세습 독재자의 적화통일 야욕 등 한국이라는 먹잇감에 군침 흘리고 있다.
자학적인 역사관에 누가 대한민국을 지키려 할 것인가? 여러 명분을 들이대며 또
다른 매국노가 나타나서 북한에 헌납하거나 제2의 신하의 나라나 식민지가 되지
않을까? 차기 정부 안보 신뢰도도 떨어지고 머지않은 미래에 이렇게 되지
않을까 우려된다. 나 혼자만의 생각일까? 깨어있지 않고 용기가 없다면
그 국민은 나라를 잃게 된다는 것이 역사의 교훈이다.



2월 21일 오늘의 소식


교육부는 20일 "경북 문명고를 국정 역사 교과서 연구학교로 최종 지정했다"고 발표했다. 전국
5,566개 중 단 1개교다. 참으로 교육부의 능력이 한심스럽다. 교육부 장관은 이런 실적에 그래도
그냥 자리에 앉아 있는가? 당장 책임지고 물러나는 것이 옳다. 우리 같으면 부끄러워서 자리에 앉아
있지 못할 것이다. 전교조의 조직적인 위협에도 소신을 바꾸지 않는 문명고에 성원의 박수를 보낸다.
친북 자학 사관의 잘못된 역사관을 바로잡기 위한 교과서 하나 제대로 보급하지 못하는 참으로
서글픈 현실이다. 조직적으로 위협하는 것은 불법적인 행위로 처벌해야 함에도 내버려 두는
교육부의 무능이 한심하다. 국정교과서는 교육부 학습 지도를 기준으로 만들어졌다.
국정교과서를 사용하든 안 하든 한국사 문제 출제는 국정교과서에서 출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