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3일 시인 청완 김석님께서 분당의 수석가게 한 곳을 방문하기로 하였는데 같이 가자고 하시어 분당 정자 역에서 만나기로 하였다. 약속시간에 맞추어 정자 역에 도착하니 운당 이충렬 화백님께서 먼저 와 기다리고 계셨다.
운당 화백님은 죽전에 계시어 이곳에서 가깝다. 곧이어 청완님께서 오시어 우리는 택시를 타고 동암수석을 찾아갔다. 동암수석은 필자가 지난 3월 4일 석우 고산, 수암님과 함께 방문하였던 동도수석 조금 아래쪽에 있었다.
동암수석은 강돌을 오래 하시어 강돌 좋은 수석이 많다고 한다. 초면 인사를 나눈 후 먼저 기념사진 촬영을 하였다. 그러던 중 수석문화에서 방문하였다. 아마도 오늘 수석 촬영이 계획이 있었나 보다.
촬영하려는 수석은 궁내동 갤러리에 따로 있어서 우리 일행 모두는 동암 갤러리로 옮기기로 하였다. 동암 갤러리에도 수석전시관처럼 수석들이 깔끔히 진열되어 있었고 또 안에 따로 석실이 있었다.
수석문화 촬영과는 별도로 필자 나름대로 촬영을 하였고 촬영 중 사모님께서 차를 내오셨다. 이곳에서 포도석 하면 남한강에서는 양평 포도석이 주류인줄 알았는데 여주 포도석을 처음 보아 소품이지만 촬영하였다. 이야기를 나누는 중에 사장님께서 무척 바쁘시어 우리 일행은 인사를 나누고 다음 행선지로 옮겼다.
☞ 동암갤러리 석실의 수석 ← 곧 올리겠습니다.^^
☞ 소장석 소개 ← 곧 올리겠습니다.^^

동암수석 전시관
주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115-1, 대표: 강규현, HP: 011-9510-1234


동암 수석관 내부 분위기
동암 수석관의 내부 모습

동암 수석관에서
좌측부터 동호인, 동암 강규현 사장님, 청완 김석님, 운당 이충렬님

동암 갤러리
주소: 성남시 분당구 궁내동 256-1, 대표: 강규현, HP: 011-9510-1234











동암 갤러리 수석
넓은 전시장에 많은 멋진 강돌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